2011년 3월 17일 목요일

유명한 링크를 활용하라

유명한 링크를 활용하라

포털이 사이트 트래픽을 급증하게 만들 수 있다. 웹사이트에 일어나는 트래픽 중 80-90%가 검색 엔진으로 인해 생긴다는 것은 과장된 결과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포털은 사이트 트래픽에 역시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로그 분석 결과가 그렇게 말해주고 있다). 최근, 인기도에 따른 검색 엔진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사이트의 키워드를 조작하는 것은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얻는데 효과가 그리 크지 않게 됐다.

구글(Google), 다이렉트 히트(Direct Hit), 레이징(Raging) 같은 사이트의 인기도에 따른 사이트 검색 순위 (구글의 경우에는 링크 순위) 가 키워드만을 부풀린 사이트를 솜씨 좋게 걸러내고 링크가 많이 걸린 인기 있는 사이트를 골라내고 있다.

요컨대, 구글의 페이지랭크(Pagerank) 알고리즘은 웹마스터를 거대한 투표 시스템으로 사용한다. 우리는 외부 링크로 투표를 하는 것이다. 이렇게 결정된 ‘최고’ 사이트가 톱에 위치하게 된다 (인기도와 사이트의 품질이 같다고 가정했을 때). 페이지 순위를 올리기는 어렵지만 시도해 볼 수 있는 일이다. 끊임없는 PR, 바이러스처럼 번지는 링크, 쉽게 외울 수 있는 도메인 이름 모두가 사이트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다.

사이트로 링크된 페이지의 인기도 역시 중요하다. 트래픽이 낮은 링크를 무수히 다는 것보다 트래픽이 높은 일부 중요한 링크를 찾는데 시간을 들이도록 하라. 만일 여러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각 사이트에서 트래픽이 높은 페이지에 서로 링크를 달아서 구글의 검색 결과 순위를 높이도록 하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