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archbada.net [바로가기]
http://ad.searchbada.net [바로가기 ]
서치바다 모든정보의 결정체 대출 결혼 꽂배달 부동산
저자: Andrew King
키워드를 최대한 활용하고 믿을 만한 게이트웨이와 여러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것 등은 분명 1세대 검색 포털에서 트래픽 상승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었다. 하지만, 새로운 웹 포털이 생겨나면서 새로운 방법들이 강구되고 있다. 나는 이 기사에서 실제로 지난 몇 년 동안 웹레퍼런스(WebReference)의 트래픽을 늘릴 수 있었던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이트 트래픽을 높이는 딱 두 가지 중요한 방법이 있다. 더 많은 사용자들의 시선을 끌고 (순 방문객) 가능한 오래 머물도록 만드는 것이다 (고착성). 두 가지 중, 오늘은 먼저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는 법부터 언급하겠다.
광고할 만한 가치가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라
대형 광고 캠페인에 돈을 물쓰듯 하기 전에, 세상을 떠들썩하게 할 만한 것을 준비했는지 확인하라. 나는 최근 광고를 시작한 많은 사이트들이 ‘공사 중’이라는 표시가 돼 있는 것을 봤다. 첫 인상으로 간직하기에 이상적이지 않은 이미지다. 새로운 콘텐츠, 무료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경품 등을 제공해서 사용자를 확보하고 계속해서 되돌아오게 해야 한다. 사이트를 네비게이트하기 쉽고 ‘빠르게’ 만들어라.
콘텐츠를 자주 업데이트하라
높은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관련 콘텐츠를 자주 업데이트해주는 것이 필수적이다. 자주 바꿔주면 줄수록, 소스가 어디인지는 문제삼지 않는다. 슬래쉬닷(Slashdot) 같은 사이트는 자주 업데이트할수록 더 높은 트래픽을 유도한다는 사실을 증명해냈다.
http://www.slashdot.org
사용자를 불러들이는 콘텐츠
웹로그(slashdot.org, flashkit.com) 같은 특집이나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나 의견을 올릴 수 있는 글 올리기(photo.net)는 사이트에 다양한 목소리를 부여하고 콘텐츠에 토론이 일어나도록 만들 수 있다. 자신들의 생각을 올릴 수 있게 되면 사용자들은 주인의식을 갖게 되고 계속해서 올라오는 다른 의견을 보기 위해 더 자주 방문하게 될 것이다. 한번은 웹레퍼런스에 게시판을 올리자 트래픽이 20-30% 증가하는 것을 경험했다.
http://www.photo.net http://www.flashkit.com
수입분배방식 (RSS)
전에도 여러 번 이것에 대한 얘기를 했었고 앞으로도 충분히 알려질 때까지 계속해서 얘기할 생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